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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맥스 문의게시판

제로맥스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일반 문의 게시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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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개요

정기적인 소모품 교환의 중요성은 첨단 장비로 채워져 있는 근래 완성차에 더욱 중요한 부분입니다. 특히 수입차의 경우 차량의 이상이 발생했을 경우 ASSY로 부품 교환을 하는 경우가 많아 수리비가 생각보다 부담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차량의 완성도가 예전에 비해 상당히 높아졌기 때문에 정기적인 소모품 교환과 점검, 올바른 운전습관만으로도 오랜 기간 고장 없이 차량을 운행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합니다.

차량 브랜드마다 무상 서비스 기간이 천차만별입니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내 구매한 차량이라도 기간 내 오일 등 소모품 교환이 일부 무상으로 지원되지만 그렇지 않은 것도 있습니다. 혹은 무상 교환주기가 길어 기간 내 추가적으로 교환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제로맥스는 오너들이 정식 서비스센터의 대체가 아닌 보완재로서 현명하고 합리적으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주요 소모품 목록

※ 소모품 교환비용은 차량별 모델별 사용용량별, 소모품 브랜드별 차이가 많습니다. 
※ 정확한 최종 교환가격은 상담을 통해 안내받으시거나 1:1문의를 통해 사전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엔진오일 교환 일본 토요타/닛산/혼다 내수 순정취급, 모빌원 공식업체
오일필터 교환 순정, 타쿠치, 퍼포먼스 필터
에어필터 교환 순정, 타쿠치, 피트워크
케빈 에어컨필터 교환 순정, 하이네스
미션오일 교환 순정 ATF, 순정 CVT, 모빌원
브레이드액 교환 순정(DOT3, DOT4)
브레이드 패드(디스크) 교환 순정, 모파, TRD, 뮤겐, 제로스포츠
스파크 플러그 교환 덴소 이리듐 터프, NGK
에어컨 냉매 충전 2019년부터 서비스 예정
스타터 배터리 교환 일본 신코베, 파나소닉
연료필터 교환 순정
와이퍼 블레이드 교체 순정 리필고무, 오토멘토 와이퍼 블레이드
기타 소모품 요소수, 워셔액, 부동액, 연료첨가제, 오일첨가제 등

소모품 교환주기

소모품 교환주기는 차량 매뉴얼에 명시되어 있지만 절대적인 기간은 아닙니다. 오너마다 운전 습관이 다르고 운행환경에 차이가 있으며 사용하는 소모품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절대적인 것이 아님을 분명히 알아두셔야 합니다. 아래의 교환주기는 한국 도로 사정을 고려한 (참고) 평균적인 기간입니다.

자주하는 질문

  • 광유, 반합성유, 합성유 어느것을 선택할까요?

    차량관리 수준이나 차량상태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물론 합성유가 광유에 비해 내연기관 관리에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광유를 사용하면 좀더 자주 교환해 주면 됩니다. 차량상태 운행습관을 제로맥스 담당자와 상의하시면 알맞은 오일선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에어컨필터 중 활성탄과 제진필터의 차이는?

    활성탄필터는 냄세제거에 특화된 필터이면 제진필터는 먼지 필터링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활성탄 필터가 다소 고가이며 근래에는 활성탄 필터도 제진 기능이 가능한 필터 용지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미션오일은 무교환이라는데 교환해야하나?

    차량 매뉴얼에 무교환 미션 오일이라는 말을 들어 보셨을 겁니다. 물론 이론적으론 무교환이 가능할 수 있으나 제로맥스에서는 반드시 일정 주행거리 후에 미션 오일 교환은 필요하다고 말씀드립니다. 일본의 아이신, 독일의 ZF미션이 상당히 완성도는 높다고 하지만 수리시 상당한 비용이 청구되기 때문에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 브레이크 패드와 라이닝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브레이크 패드는 앞바퀴와 같이 디스크 브레이크에 사용 되는것을 뜻하며,(ABS 차량은 앞뒤 모두 디스크 브레이크) 브레이크 라이닝은 뒷바퀴와 같이 드럼브레이크에 사용 되는것을 의미합니다.
    보통 브레이크 페달을 깊이 밟아야만 제동이 되거나 페달을 밟을 시 끊어지는 느낌이 나는 경우, 끼이-익 소리가 난다면 브레이크 패드 교환시기가 된 것입니다. 드럼 브레이크에 사용되는 브레이크 라이닝은 웨어 인디케이터가 없는 경우가 많으니 전륜 브레이크 2회 교환 시에 1회 정도로 점검을 받으시는 것이 적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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