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순정 LED 도어 워닝 라이트
  • 2829
  • 0

토요타 순정 LED 도어 워닝 라이트

피팅성 99점
안전성 99점
기능성 90점
가격 90점

제로에서 맥스까지 점수는?

토요타 순정 LED 도어 워닝 라이트(Warning Light)는 작업성, 가격, 디자인, 컬러, 활용성 등 안전 운전을 위한 부품으로 매우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커스텀 품목입니다. 특히 대부분 애프터 마켓용 제품이 레드 혹은 오렌지 컬러임을 감안하면 토요타 렉서스 시그니쳐 컬러 중 하나인 블루 컬러는 희소성이 있어보입니다. 물론 순정 부품이기때문에 작업 안전성 만큼은 믿을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국내에는 없는 토요타 일본 순정 커스텀

토요타와 같은 다국적 기업은 순정 파츠 품목도 매우 다양합니다. 대표적인 파츠가 사이드 스텝의 경우인데요, 일본에는 없지만 미국에는 존재하는 대표적인 파츠입니다. 전장 부품의 경우는 오히려 미국에는 없지만 일본에는 상당히 많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은? 솔직히 말씀드리면 이것도 저것도 없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물론 해외에서 출고시 기본 옵션 사항이 국내에는 누락되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오늘 제로맥스에서 코멘터리하는 “도어 LED 워닝 라이트”도 일본 오사카 토요타에서 제작한 순정 부품으로 일본외 해외에서는 보기 힘든 순정 파츠입니다.

LED 도어 워닝 라이트란?

내차의 도어 개방 여부를 후방 차량과 보행자에게 알려주는 위험 신호입니다.
특히 밤이나 골목길, 주정차 및 위급 상황시에 개방 된 도어가 더 큰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설치하는 램프입니다. 물론 최근에는 드레스업 때문에 설치하는 오너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최근 배달을 위한 이륜차가 시시때때로 출몰?하는 한국에서는 조금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카테시 유무에 따라 달라지는 설치 방법

본 제품은 순정 부품이기 때문에 대부분 동일한 홀 사이즈를 사용하는 토요타 렉서스 차량에는 설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설치 방법은 [사진 1]과 [사진 2]처럼 카테시(풋램프)램프 유무에 따라 달라집니다.

카테시 램프가 있는 차량
대부분 토요타 렉서스 차량은 카테시 램프가 존재합니다. 이런 경우 토요타 순정 LED 도어 워닝 라이트 설치는 카테시가 연결된 커넥터에 잭 by 잭으로 연결됩니다. 작업 시간도 상당히 단축되겠죠~

카테시 램프가 없는 차량
대표적인 차량이 토요타 라브4입니다. 카테시 램프가 없는 경우 도어 개방시 신호가 전달되는 배선에 무탈피 연결하고 연결된 배선을 도어 안쪽까지 확장해야 하기때문에 작업시간이 다소 더 소요됩니다. 상당히 번거로운 작업이 되겠죠~ ^^;

[사진 1] 카테시(풋램프)가 있는 차량
[사진 2] 카테시(풋램프)가 없는 차량

다이(DIY)가 가능할까?

다이 작업이 다소 어려울 수도 있지만 도어 이너 카울 분리 경험이 있다면 가능합니다. 하지만 카테시 램프가 없는 차량은 다이가 쉽지 않습니다. 이제부터 제로맥스에서 토요타 차량에 설치한 순정 LED 도어 워닝 라이트 설치 과정을 간단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로맥스에서는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설치가 가능하오니 다이 걱정없이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사진 3] 도어 이너 카울 완전 분리
[사진 4] 순정 LED 도어 워닝 라이트 삽입 위치
[사진 5] 고무 패킹 제거
[사진 6] 순정 LED 도어 워닝 라이트 삽입이 가능

별도의 가공없이 정확히 장착!

도어 이너 카울을 완전히 분리하고 워닝 램프가 위치할 고무 패킹을 제거하면 하드웨어 장착은 간단하게 마무리됩니다. 순정이니만큼 토요타 렉서스 차량에 별도의 가공없이 정확히 장착이 됩니다. 하드웨어 장착 후 배선 연결을 시작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카테시 램프 유무에 따라 배선 연결은 차이가 있으니 혹시라도 다이(DIY)나 타업체에서 시공시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워닝 라이트 자체 ECU 제공

안전을 위해 자체 ECU 모듈 포함 !

토요타 순정 LED 도어 워닝 라이트는 자체 ECU 모듈이 운전석 조수석 각각 1개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 제품이 일반 애프터 마켓 제품과의 큰 차이점은 LED 색상과 바로 ECU 모듈인데요, 도어가 개방된 후 2분이 지나면 자동 차단(OFF)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순정 다운 안전 장치라고 할 수 있겠죠. 애프터 마켓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제품 구성이 되겠습니다.^^

[사진 7] 카테시 램프와 직접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잭

카테시가 있는 차량이라면 잭by잭 연결 !

지금부터 카테시가 있는 차량과 그렇지 않은 차량의 설치 방법이 달라집니다. 카테시가 있는 차량이라면 [사진 7]처럼 제공되는 잭을 카테시 잭과 ‘Y’ 연결을 통해 기능을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카테시가 없다면 [사진 8]처럼 별도의 배션 연결이 필요하게 됩니다. 배선 연결만 추가 되는 것이 아니라 연결된 배션을 도어 안쪽까지 확장해야 하기때문에 작업이 다소 까다로워집니다.

[사진 8] 카테시 램프가 없을때 추가 배선 연결
[사진 9] 워닝 라이트 배선 정리
[사진 9] 워닝 라이트 배선 정리
[사진 10] 워닝 라이트 배선 정리 및 보호
[사진 11] 도어 이너 카울 장착
[사진 12] 작업 마무리

시그니쳐 컬러 – 블루 LED

토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의 시그니쳐 컬러인 블루 컬러가 더욱 의미있게!
안전성과 높은 심미적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순정 워닝 라이트(TOYOTA Genuine LED Warning Light)는 안전 운전을 위한 소소한 ‘잇템’ 임과 동시에 도어 오픈 시 드레스업 효과도 느낄 수 있는 ‘핫템’입니다. 오토멘토가 일본에서 직수입 판매 설치하는 본 파츠는 제로맥스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토요타 순정 도어 LED 워닝 라이트 설치 테스트 영상 From 제로맥스

댓글작성

글과 상관없거나 스팸성 글은 사전 공지없이 관리자가 삭제할 수 있습니다.

© Copyright 2018 Zeromax by Nextale Inc.